본문 바로가기

공작기계/3D프린터

메이커봇 ( MakerBot Rplicator Z18 )을 알아 볼까요~

메이커봇 ( MakerBot Replicator Z18 )
안녕하세요~ ^^ 각종 기계,장비 매매/매입 정보를 도와드리는 다아라 기계장터 입니다~!!
자 그러면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요~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3D프린터 MakerBot ( 메이커봇 ) 입니다




메이커봇 ( MakerBot )!

산업기계시장에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3D프린터! 그중에서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MakerBot 회사에서 출시한

MakerBot Replicator Z18 ! 출력가능한 사이즈가 무려 350 X 350 X 457 (mm){(x축/가로) x (z축/세로) x (y축/높이)}
 
총 2.592인치로써 대형3D프린터라고 할수있네요 몇일전 인터넷 기사로 초대형 3D프린터로 집도 만든다고 나왔는데 
국내 도입으로는 너무 먼 미래라 생각이 드는 시점이라 현재 국내에 들어와 있는 제품중에 대형3D프린터로 분류된다 생각이 듭니다.

 메이커봇 Replicator Z18의 특징!

특징이라 함은 가격을 빼놓을수가 없을텐데요 동급 3D프린터 중에서도 가격도 저렴한 최고의 성능을 확인하실수 있다고 하네요
3D프린터의 단점이라고 지적되고 있는 출력시간! 그래서 그런지 메이커봇 (MakerBot Replicator Z18)은 한번에 여러 부분을 인쇄할수 있어서 시간까지 단축시켰다고 하니 대형3D프린터로썬 확실한 장점을 지니고 있네요 


자 이젠 궁금해 하실 메이커봇 ! 보면서 알아볼까요~?  

오우 속안에 있는 출력물 보니깐 뭔가 아이언맨 헬멧 같은게 있는데 진짜 멋있네요 !
자세히 보면 헬멧 말고도 이상한 원통 모양 같은게 있는데 이게 동시 출력을 했나봐요 

주요 기능

메이커봇의 첫번째 주요기능! 

LCD 3.5인치 풀칼러 디스플레이 : 개체를 저장해 둔 라이브러리에 3D 모델 파일을 미리보기를 할수있고 
                                              내장 된 유틸리티 설정 기능은 보다 나은 인쇄물을 프린트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스마트 EXTRUDER : 누군가의 도움 없이도 집에서 쉽고 편리하게 교체가 가능하다고하네요
                             비싼 물건이 다루기도 어렵다면 감당이 안되겠지만 쉽고 편리하다고 하니 뭔가 안심이 되긴하는데
                             제일 중요한건 출력할때 사용되는 필라멘트! 그 필라멘트의 사용량을 감지해주고 필요할시 자동으로
                             인쇄를 일시 중지 시킨다고 합니다
                             (메이커봇 데스크탑과 메이커봇 모바일 앱에 알림까지 보내준다고하니 스마트가 괜히 스마트가 아니네요)

모바일 컨트롤 : 스마트 EXTRUDER 설명할때 말씀드린 데스크탑과 모바일앱의 연동에 대한 설명인가보네요 ㅎㅎ
                      메이커봇 모바일앱이 2014년 봄 시즌에 제공된다고 하니 지금쯤 제공 될거 같구요 
                      MakerBot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현 3D인쇄물의 상황을 모니터링 하며 프린터에서 알림 및 경고를 알려준다네요

카메라 장착과 기능 : 출력중인 상황을 모바일 앱과 MakerBot Thingiverse에 모니터링 정보를 확인 가능하며
                             자동으로 최종 출력물의 참조 사진을 찍어서 클라우드 스토리지 Library에 저장까지 해준다네요

4종류의 통신방법 : 후 드디어 마지막 기능! 통신방법에 4가지 기능이 있는데 제일 많이 사용할 것 같은게 usb방식과 Wi-Fi방식일거                             같네요

메이커봇 Replicator Z18과 같은 방식의 제품인 메이커봇 Replicator 2 영상입니다~
Replicator Z18 영상을 올려야 하는데 영상이 없네요...


* 구매 문의나 설명을 더 원하신는 분들은 연라주시면 알려드리도록 할께요



* 기본사양 : FDM방식 (적층방식)
* 판매금액 : 문의
* 거래방식 : 직거래

- 제품분류 : 3D프린터
- 제 조 사  : 메이커봇 ( MakerBot )
- 위     치  : 용산
- 가격할부 : 문의
- 제품상태 : 최상
- A/S협의 : 문의



기타 문의사항 02-2632-8535
 
 메이커봇 ( MakerBot Replicator Z18 )